고창군, ‘2024 명창초빙 판소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0:15:06
  • -
  • +
  • 인쇄
▲ 고창군, ‘2024 명창초빙 판소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고창군이 올해 명창초빙 판소리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명창초빙판소리아카데미는 (사)동리문화사업회 주관으로 오는 3월5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신재효판소리공원에서 진행한다.

판소리 다섯바탕(심청가, 춘향가, 흥보가, 수궁가, 적벽가)과 민요, 고법 특강이 이뤄지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판소리 아카데미 일정은 ▲1차=3월5일부터 4월2까지(강산제 심청가, 명사 최동현, 명창 정회석) ▲2차=4월9일부터 5월7일까지(김세종제 춘향가, 명사 김석배, 명창 유영애)▲3차=5월21일부터6월18일까지(미산제 수궁가, 명사 성기련, 명창 왕기석) ▲4차=6월25일부터 7월23일까지(남도민요, 명사 김익두, 명창 박양덕) ▲5차=7월30일 부터8월 27일까지(박록주제 흥보가, 명사 정춘권, 명창 김향순) ▲6차=9월3일부터 10월8일까지(박봉술제 적벽가, 명사 김기형, 명창 김일구) ▲7차=10월22일부터 11월19일까지(고법특강, 명고 조용안) 구성됐다.

고창군은 전국의 판소리 전공자들의 연수성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일정기간 숙소와 연습실 제공을 검토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고창 방문객들에게 판소리 체험공연과 판소리 버스킹을 진행하여 고창을 ‘판소리 성지 고창 K-culture, K-POP의 본향’으로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신재효판소리공원, 고창 판소리박물관, (사)동리문화사업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