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스포츠 늘봄학교 현장점검·컨설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0:10:12
  • -
  • +
  • 인쇄
9월 7일까지 관내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기관 4곳 대상 운영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7일까지 관내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기관 4곳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현장점검·컨설팅에 나선다.

이번 조치는 부산 지역 회원종목단체와 연계해 운영 중인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상 어려움을 개선해, 안전하고 내실 있는 ‘부산형 늘봄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서부권 현장점검단을 꾸려 시설 안전 점검, 애로사항 청취, 운영 내실화 방안에 대한 컨설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점검단은 씨름·배구·펜싱 3종목을 운영 중인 4개 기관을 5회 방문해 ▲교육 내용 관련 사항 준수 여부 ▲시설 장비 안전·위생 관리 ▲프로그램 운영 시 안전사고 요인 등을 중점 점검한다.

특히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유초등교육지원과 체육 담당 장학사가 함께 점검에 나서, 스포츠 늘봄학교 참가 학생의 만족도와 학부모의 신뢰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현장점검은 안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스포츠 늘봄학교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