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0:15:26
  • -
  • +
  • 인쇄
▲ 영동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 1. 부터7.)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슬로건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했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군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유원대학교에 레드서클존 부스를 운영하며 20대부터 꾸준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밖에도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프로그램(워크온)과 지역 내 전광판,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홍보했다.

군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혈관을 유지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펼칠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예고없이 찾아오는 무서운 질환이지만, 예방과 관리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평소 자신의 혈압, 혈당 수치를 잘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첫 걸음이다”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