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석성면, 제4회 석성연꽃밭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0:10:34
  • -
  • +
  • 인쇄
▲ 제4회 석성연꽃밭축제

[뉴스스텝] 충남 부여군 석성면은 지난 4일 석성연지 쉼터 광장에서 제4회 석성연꽃밭잔치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한 석성연꽃밭잔치는 역사적 유래가 깊은 석성연지를 알리고자 주민들이 주도하는 지역주민 화합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평안과 번영을 기원하는 고유제례를 시작으로 연꽃시낭송과 연화분봉송, 주민 장기자랑 및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연화분봉송은 석성연꽃밭잔치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이벤트 행사로 패랭이 옷을 입은 세명의 건장한 청년이 석성연지에서 채취한 연꽃을 운반기에 싣고 행사 참여자의 환송을 받으며 부여 궁남지로 연꽃을 운반하는 퍼포먼스이다.

세종실록지리지에 석성현 지역특산물로 약재 연자(연밥)을 진상한 기록과 석성연이 궁남지 연지 정원 조성에 원조 연의 역할을 했다는 석성연지의 역사성과 자긍심을 재연하는 퍼포먼스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박인성 석성연꽃밭추진위원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에 관심을 가지고 모든 주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길종 석성면장은 “주민들이 석성연꽃밭잔치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과 행사를 통해 서로 화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