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썸머' 이재욱-최성은, 우정일까 사랑일까? 아슬아슬한 감정선! ‘텐션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16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캡처

[뉴스스텝] 이재욱, 최성은이 ‘파탄면’에서 2년 만에 재회했다.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가 백도하(이재욱 분)와 송하경(최성은 분)의 17년 시간을 함께 한 촘촘한 서사를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에 1, 2회에서 볼 수 있었던 두 사람의 과거 서사를 집중 조명해 봤다.

#여름방학마다 만나는 백도하와 송하경

도하는 여름을 기다려온 건축가, 하경은 여름이 지긋지긋한 7급 공무원으로 두 사람은 2년 만에 파탄면에서 마주했다. 이들의 인연은 12살 때 처음 시작되어 1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이어져 왔다.

티격태격했던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가장 소중한 소꿉친구이자 가족 같은 존재가 됐으며, 땅콩집에서 많은 추억을 쌓았다. 도하와 하경이 게임을 하고 반려견 수박이를 안고 빗속을 달리는 등 행복했던 과거가 교차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아련하고 따뜻한 감성을 전했다.

#백도하와 송하경, 두 사람이 어긋난 이유는 다름 아닌 쌍둥이 형 백도영?

1, 2회 방송에서는 백도하와 송하경의 관계가 2년 전 발생한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완전히 뒤바뀌었음을 암시했다. 특히 도하는 자신에게 강하게 선을 긋던 하경이 '백도영' 명찰이 담긴 낡은 상자에 목숨을 걸자 크게 분노했다.

이 장면은 두 사람 사이에 백도영이라는 인물이 얽혀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도하의 “나는 알고 있다. 우리가 여름을 함께하기 위해선 이 상자를 열 수밖에 없다는 걸. 난 올해 여름 그 상자를 열기 위해 돌아왔다”라는 내레이션이 더해져 미스터리한 인물 백도영이 도하와 하경의 사이를 어떻게 뒤흔들었는지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백도하와 송하경의 아슬아슬한 감정선

과거의 깊은 우정은 온데간데없이 도하와 하경은 첨예한 앙숙 관계에 놓였다. 도하는 파탄면으로 돌아오자마자 하경이 추진 중인 담장 허물기 사업을 공개적으로 반대했다. 또한 그녀가 팔려 하는 땅콩집을 두고 팽팽하게 대립하며 갈등을 심화시켰다.

하경은 도하를 향해 짜증과 분노를 표출하면서도 여름에만 잠깐 왔다 가던 그에게 미련과 아쉬움을 동시에 드러내기도 했다. 도하 역시 하경의 화가 익숙하다는 듯 담담하면서도 묘한 미소로 흥미를 유발했다.

이렇듯 서로를 향한 날 선 대화와 미묘한 눈빛에서 도하와 하경이 사랑 혹은 우정이라고 단순하게 규정할 수 없는 경계선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는 관계임을 보여주며 재미를 배가시켰다.

이번 주 방송 예정인 3, 4회에서는 보는 이들을 궁금케 한 백도영의 정체가 밝혀진다고 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경의 진짜 속마음은 무엇인지, 2년 전에 두 사람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건지 그 전말 또한 차츰차츰 베일을 벗을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 3회는 오는 8일 토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