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아침체인지(體仁智) 성과, 다대포에서 함께 확인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0:15:04
  • -
  • +
  • 인쇄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3천여 명 참가해 소통·공감 시간 가져
▲ 부산교육청, ‘성과발표회-하하하 슈퍼 어싱 챌린지’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1일 오후 2시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희망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제9회 아침체인지(體仁智) 성과발표회–하하하 아침체인지(體仁智) 슈퍼 어싱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전국적으로 아침 체육활동 열풍을 일으킨 ‘아침체인지(體仁智)’ 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과 인성 함양을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슈퍼 어싱 챌린지’와 다양한 스포츠 체험 부스, 비치 스포츠 활동, 각종 공연 등으로 성과발표회를 진행한다.

‘슈퍼 어싱 챌린지’는 맨발로 다대포 해변 코스를 걸으며 인증 미션을 완료하면 기념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어싱’은 땅(Earth)과 현재진행형(ing)의 합성어로 맨발로 땅을 밟으며 걷는 행위를 뜻한다.

이와 함께 플라잉디스크·건강 체력 측정·레이저 사격·전통 놀이 등 11개 스포츠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비치 스포츠 활동으로 비치사커·비치발리볼·얼티미트게임·전통 씨름 대회를 진행한다.

또한 오프닝·줄넘기·태권도 공연, 랜덤 댄스 챌린지, 부산교육청 정책 소통 홍보대사인 가수 ‘하하’ 특별 공연 등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발표회는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협력과 배려의 정신을 키워주고,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는 아침체인지(體仁智)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다”며 “또한, 이번 행사가 학생·학부모·교직원 간 소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교육공동체를 회복하는 소중한 기회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체인지(體仁智)는 학생들의 체력 유지, 인성 개발, 학습 기여 등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내며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아침체인지를 운영 중인 594교의 학생, 학부모, 담당 교사 등 24,68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침체인지 효과성’ 설문조사 결과, 항목별로 참가자 80% 내외가 긍정적인 변화를 느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