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내산면, 2024년 봄철 산불방지 결의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0:15:13
  • -
  • +
  • 인쇄
산불 없는 녹색마을, 청정내산 만들기 결의
▲ 부여군 내산면, 2024년 봄철 산불방지 결의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 내산면에서는 지난 2일 산불 없는 내산면 만들기 위한 2024년 봄철 산불방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내산면이장단과 면 직원, 산불진화대원 등 40여 명 참석한 결의대회는 이철현 회장이 대표로 산불 없는 내산면 만들기를 위한 결의문 낭독과 산불 예방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논·밭두렁 태우기, 등산객 등 입산자 소각행위 금지, 산불 예방 및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 산불 진화 초기대응에 대해 교육도 함께 했다.

이철현 회장은 “산불 예방 활동은 조상 대대로 내려온 소중한 산림 및 주민의 재산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지역민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조성준 내산면장은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그 중심에는 내산면 이장님들의 마을주민 계도 활동과 산불진화대원분들의 적극적인 산불 예방 활동, 산불 초기진화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산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결의대회에 앞서 김명중 충남밤영농조합법인 대표가 관내 학생 5명에게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산불방지 유공 주민 자녀 장학금’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경기도의회 한원찬 의원, ’경기도형 건강도시’ 구현 위한 정책연구 착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건강도시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한원찬 의원(국민의힘, 수원6)은 24일 경기도의회 2층 예담채에서 '경기도 건강도시 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경기도형 건강도시 모델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회장인 한원찬 의원을 비롯해 김호겸·정하용 의원 등 연구회 회원들과 수행기관인 글로벌건강도시경기연구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