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시스템 대표, 최고액 기부로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에 힘을 보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0:05:24
  • -
  • +
  • 인쇄
지역 발전에 힘이 되는 고액기부 손길
▲ 엔케이시스템 고향사랑 기부

[뉴스스텝] ㈜엔케이시스템 전중현 대표(공동대표 서천수)가 지난 18일 부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개인 최고액인 500만 원을 기부했다.

또한 기부액의 30%로 받는 답례품 150만원 상당을 굿뜨래장학회에 재 기부할 의사를 밝히며 연이은 기부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 지역사회를 시원하게 만들어주었다.

㈜엔케이시스템은 지난 1992년 부여군에서 설립된 LED조명, 경관조명, 조형물, 광섬유 조명 등 조명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전중현 대표는 이날 기탁식에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여러 지역에서 열기를 띠는 모습을 보며, 나 또한 지역에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기부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기부금이 사회적 약자를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 ”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30%)을 받는 제도이다.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주요 답례품으로는 한돈, 굿뜨래쌀, 한우, 버섯, 식혜, 양갱 등 다양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