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0:05:53
  • -
  • +
  • 인쇄
7월 5일까지 인천시민 및 대학생 등 25명 모집…
▲ 인천TP,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는 오는 7월 5일까지 인천시민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일반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광역시가 지원하는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급성장하는 메타버스와 XR산업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메타버스 및 XR 기본이론 ▲XR 콘텐츠 2D·3D 리소스 제작 ▲XR 프로젝션 맵핑 실습 등으로 구성돼, 실무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교육 신청은 7월 5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하며, 총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XR 산업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고, 다양한 특강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XR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총 1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전문가 1:1 멘토링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유명 현직자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균 교육만족도 95.3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