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수(요일)·수(水)한 데이”, 시원함을 나눠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0:10:07
  • -
  • +
  • 인쇄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시원한 온기나눔 캠페인 진행
▲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수(요일)·수(水)한 데이”, 시원함을 나눠드려요!

[뉴스스텝]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 선학시영아파트 및 원인재역 인근에서 여름철 무더위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수(요일)·수(水)한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8월 매주 수요일마다 여름철 폭염 무더위에 취약한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냉방물품을 지원하고자 기획됐으며, 센터 소속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인 대한적십자사 연수구지회(회장 서영순)와 함께 아파트 경비원 및 지역주민·공사 현장 인부에게 얼음물 200병 및 부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무더위에 지친 지역주민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어 보람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자원봉사센터장은 “여름철 대표적 재난재해인 폭염에 지친 이웃들에게 관심이 필요하다”라며,“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재난·재해 예방 및 지원 협력에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1일에도 주공1차아파트에서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수(요일)·수(水)한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