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육 예산 운영 금고 지정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50
  • -
  • +
  • 인쇄
관련 위원회 꾸려 신용도·재무구조 안정성 등 5개 항목 평가
▲ 부산교육청

[뉴스스텝] 부산시교육청이 교육비특별회계 및 기금의 원활한 운영과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교육금고 지정에 나선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내년부터 4년간 부산교육 예산을 예치·운영하기 위한 ‘부산광역시교육청 금고 지정 추진 계획’을 12일 공고했다.

이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교육금고를 운영해 온 부산은행 금고 약정 기간이 올해 말 만료되는 데 따른 조치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27일 금고 지정을 희망하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내달 13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다.

이어 9월 중 부교육감(위원장)·4급 이상 공무원 등 ‘내부 위원’과 대학교수·변호사·공인회계사·세무사 등 ‘외부 위원’ 9~12명으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접수한 제안서를 5개 항목·18개 세부 항목의 평가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심의·평가한다.

평가 항목은 ▲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 및 재무구조의 안정성(27점) ▲교육청에 대한 대출 및 예금금리(21점) ▲교육수요자 및 교육기관의 이용 편의성(22점) ▲금고 업무 관리능력(23점) ▲교육기관 기여 및 교육청과 협력사업(7점) 등이며, 점수는 100점 만점이다.

최고점수를 받아 단일금고로 지정될 금융기관은 ‘금고 약정’ 등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부산교육청 금고를 운영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시교육청 재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교육청의 올해 전체 예산 규모는 제1회 추경예산을 기준으로 ‘교육비특별회계’ 5조 4,268억 원, ‘통합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 4개 기금 1조 4,357억 원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