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국제교류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기반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0:15:11
  • -
  • +
  • 인쇄
초·중등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대전교육청, 국제교류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기반 조성

[뉴스스텝]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 유탑유블레스에서, 코누리(Conuri.org) 온라인플랫폼 활용 국제교류 담당 교사 및 타시도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2024 초·중등 보편적 교육현장 국제화사업(CONURI) 교원 국제교육협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APEC 국제교육협력원 간의 업무협약(2021.10.)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교사들의 국제교육협력 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 국제교류 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연수는 제주 위미초등학교 방문 및 국제교류사례 나눔, 싱가포르교육 에듀테크&ICT 교육, 글로벌 시대의 국제교류, 세계와 소통하는 국제공동수업, AI와 함께하는 국제수업교류, 국제교류 운영의 실제와 기획-실행-기록 작성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국제교류 수업을 위한 계획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우수 사례를 통해 많은 아이디어와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코누리 온라인플랫폼 국제교류 사업에 참여한 대전 초·중·고23교는 2024년 중점교류국인 싱가포르를 비롯하여 이미 매칭된 APEC 역내 해외국가 파트너학교와 국제교류수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0월에는 학교 관리자를 위한 국제교류 스쿨리더십 연수, 25년 1월에는 교원 방문단이 싱가포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국제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속적인 국제교류를 활성화하여 대전교육의 국제화를 한층 더 발전시키겠다.”라며 “앞으로도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