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양군 새마을지도자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0:05:30
  • -
  • +
  • 인쇄
▲ 2023 청양군 새마을지도자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청양군지회는 지난 21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김돈곤 청양군수, 차미숙 군의회 의장, 김명숙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새마을지도자를 포함한 새마을 가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청양군 새마을지도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탁월한 지도력과 봉사 정신으로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송태근 지도자, 최창환 지도자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박희순 지도자가 새마을 중앙회장 표창, 윤동찬 지도자가 도지사 표창 등 총 26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올 한 해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지역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실적을 비교·평가하고 상호 발전 지향점을 모색하며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읍·면 새마을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최우수상에 청양읍이, ▲우수상에 장평면이, ▲장려상에 남양면이, ▲환경우수상에 목면·정산면이, ▲지역활성화 우수상에 운곡면·화성면·비봉면·청남면이 선정됐다.

제11회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실적을 바탕으로 한 순위별 시상 또한 이어졌는데, ▲1위 청양읍, ▲2위 정산면, ▲3위 장평면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임천식 지회장은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새마을운동의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이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며 우리나라 성장의 중심이 되어주었고 변함없는 봉사와 지역 사랑이 우리 청양을 밝고 희망찬 미래로 만들어 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청양을 만들기 위해 지도자님들의 선도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한편, 새마을운동 청양군지회는 경로잔치,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김장·고추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