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미술관, 2024년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3 10:15:30
  • -
  • +
  • 인쇄
▲ 천안시립미술관, 2024년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뉴스스텝] 천안시립미술관은 이달 29일부터 2월 2일까지 문화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전문자원봉사자(도슨트), 일반자원봉사자(전시안내요원) 2개 분야이며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문화자원봉사자는 미술관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교육 이수 후 전시실 관람안내, 전시해설, 작품보호, 미술관 교육 및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심화교육 및 소정의 활동비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관 현장 봉사로 미술관을 이해하고 관람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천안시립미술관은 미술을 매개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