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교 아이들의 안전한 발이 돼줄게요" 동작구, 동심카 출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0:10:27
  • -
  • +
  • 인쇄
▲ 박일하 동작구청장

[뉴스스텝] 동작구가 길이 험해 등하교가 어려운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지키고자 ‘동작아이사랑안심카(동심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사당2동 이수교KCC스위첸 및 이수스위첸포레힐즈 아파트와 인근 주택에서 동작초등학교까지 등하교하는 어린이를 위해 동심카를 마련했다.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위해 도입한 ‘동작복지카’의 운영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구에 따르면 약 900m에 달하는 해당 통학로가 대부분 언덕이고 대로와 인접한 구간도 있어 안전사고 발생을 우려하는 학부모들의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에 구는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차량을 이용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보장하기로 했다.

동심카는 평일 등교 시 2회(08:15, 08:35), 하교 시 1회(13:20) 운행된다. 탑승 정원은 18명으로 안전요원 1인이 동행해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준다.

등교 시간에는 이수 스위첸 아파트를 출발해 인근 주택가를 거쳐 학교로 가고, 하교 때는 ‘우리동네키움센터 동작7호점’도 경유한다.

구는 동심카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내달 18일(금)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하고, 이후에는 학생당 100원의 이용료를 받을 방침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보장하기 위해 동심카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등하교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발굴해 운행구간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