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마음 채운 무해한 스케치북’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0:05:12
  • -
  • +
  • 인쇄
▲ 청소년문화센터

[뉴스스텝]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는 2025년 충청남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마음 채운 무해한 스케치북’의 결과물을 담은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공주정명학교와 연계해 특수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미술교육 및 진로 멘토링 ▲전통 민화·동양화 체험 ▲대형 협동작품 제작 ▲청소년 작가 소개 책자 발간 ▲전시회를 통한 예술 소통 등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이 예술을 매개로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는 공주정명학교 내에서 먼저 열려 학생들의 정서적 성장과 창의성을 나누는 기회가 됐으며, 이어지는 2차 전시는 더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공주시 행복누림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경 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에서 예술로 자신을 표현하고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 연계 활동을 통해 포용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