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추성훈-곽준빈-이은지의 마라맛 노동 현장 스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0:15:35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뉴스스텝]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고강도 로컬 여행의 세계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오는 7월 26일(토) 저녁 7시 50분에 첫 방송될 EBS, ENA 공동제작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아조씨’ 추성훈이 세계 극한 직업에 도전하고 땀 흘려 번 밥값만큼 즐기는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다이내믹한 여행이 기대되는 가운데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중국의 극한 직업에 도전한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의 마라맛 현장 스틸과 송준섭 PD가 전한 직업 선정 기준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에는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중국에서 무거운 물건을 운반하는 일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순간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게다가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고층에서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있기도 해 어떤 직업들이 소개될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 시리즈로 여행 예능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송준섭 PD는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 시리즈를 제작하면서 전 세계 기사님들을 만났고 그분들의 평범한 하루가 한국 시청자들에게는 특별하게 재밌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이번에는 좀 더 다양한 직업을 가진 현지인분들을 만나고 싶었고, EBS ‘극한직업’을 보고 진짜 힘든 일을 해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그러나 단순한 직업 체험이 아닌 현지인처럼 일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고민이었다고.

송준섭 PD는 “그래서 생각한 게 ‘밥값’이었다. 어딜 가서든 밥값은 할 정도로 열심히 일하고, 출연자들이 땀 흘려 번 돈으로 직접 밥값을 내게 하면 좀 더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시청자분들도 단순한 고생이 아닌 의미 있는 고생을 원하시기도 한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전 세계의 극한 직업에 뛰어드는 만큼 여행지와 직업 선정 기준에도 궁금증이 높아지는 상황. 이에 송준섭 PD는 “우리나라에도 극한 직업이라고 부를 수 있는 힘든 일이 많은데, 그와 비슷한 일은 최대한 피해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으로는 해당 국가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일을 찾았다. 예를 들어 터키는 유명한 카펫 생산지이자 가정에서 카펫을 많이 쓰는 나라이기 때문에 카펫을 수거해서 세탁한 뒤 돌려주는 서비스가 있다.

카펫이 더러운 데다 무겁기도 해서 굉장히 고된 일인데 그래서인지 유튜브에서 카펫 세탁 영상의 조회수가 몇천만 회씩 나오기도 하더라. 이런 식으로 현지 문화와 결합된 고된 일들을 찾으려고 했다”고 덧붙여 앞으로 방문할 지역과 도전할 극한 직업이 주목된다.

세계 방방곡곡의 극한 직업은 물론 맛있는 음식까지 섭렵할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오는 7월 26일(토) 저녁 7시 50분 EBS와 ENA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