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립합창단, 30일 '누구나 함께하는 안산시민합창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0:15:36
  • -
  • +
  • 인쇄
▲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 Ⅷ - 누구나 함께하는 안산시민합창제 디지털 홍보자료

[뉴스스텝] 안산시는 오는 3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안산시립합창단 기획공연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 Ⅷ - 누구나 함께하는 안산시민합창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산시립합창단의 대표적브랜드 공연으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안산시립합창단의 교육사업 ‘안산뮤직아카데미’에서 양성된 안산시민성인합창단과 안산시민소년소녀합창단이 협업하고, 지휘마스터클래스 수료자가 객원지휘에 나선다.

또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순수 아마추어 5개 합창팀(▲가온어린이합창팀 ▲안산울리메합창팀 ▲온마을합창팀 ▲백합합창팀 ▲하트아트합창팀)이 안산시립합창단의 전문적인 훈련을 거쳐 함께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공연은 연령과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시민들이 관객의 입장을 넘어 직접 심사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되며, 지정 좌석제이므로 공연 당일 안내데스크에서 티켓을 수령한 뒤 입장하면 된다. 공연 문의는 안산시립합창단 또는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합창제는 매년 그랬듯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공연”이라며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해 합창을 통해 나누는 감동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