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가장 따뜻한 색, 블루', 7월 10일 극장 개봉 & 10주년 기념 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0:05:07
  • -
  • +
  • 인쇄
▲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자료=판씨네마㈜]

[뉴스스텝] 제66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웰메이드 작품이자 전 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물들인 매혹적인 러브 스토리를 담은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가 국내 개봉 10주년을 맞이하여 7월 10일 극장 재개봉을 확정 지었다.[감독: 압델라티프 케시시 | 출연: 레아 세이두, 아델 엑사르코풀로스 | 수입/배급: 판씨네마㈜]

평범한 학생 ‘아델’이 어느 날 우연히 만난 파란 머리의 화가 지망생 ‘엠마’를 만나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강렬한 감정을 느끼며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가 올해 국내 개봉 10주년을 기념하며 7월 10일 재개봉한다.

제66회 칸 영화제에서 이례적으로 감독과 주연 배우 2인이 함께 황금 종려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던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21세기를 대표하는 여성 퀴어 영화이자 영화 팬들의 인생 영화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재개봉을 통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66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장이었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훌륭한 영화와 배우들이 선사하는 마법에 빠져든다" 라며 극찬했던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전 세계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휩쓸었던 벨기에의 그래픽 노블 '파란색은 따뜻하다'를 원작으로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는 두 여성의 사랑 이야기라는 큰 틀에서 원작에 없던 주제와 캐릭터의 배경, 사랑과 이별을 겪으며 변화하는 세심한 감정의 표현, 그리고 다른 결말을 추가하여 다채로운 영상미와 밀도 높은 연출력을 느낄 수 있는 수작으로 재탄생됐다.

사랑에 대한 순수함을 가진 평범한 학생 '아델'을 연기한 배우 아델 엑사르코풀로스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를 통해 신인답지 않은 강렬한 연기로 프로페셔널한 배우의 면모를 선보였으며,파란 머리와 도발적인 눈빛이 인상적인 '엠마'를 열연한 배우 레아 세이두는 배역을 위해 촬영 9개월 전부터 철학, 예술, 그림에 관한 공부를 하며 자유로움이 넘치는 매혹적인 캐릭터로 변신하는 것에 성공하여 평단과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한 '가장 따뜻한 색, 블루' 10주년 기념 포스터는 파란 물감에 물든 한 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다운 명장면을 담아내어 영화에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푸른 바다에 몸을 맡긴 채 눈을 감고 햇볕을 받는 '아델'의 인상적인 모습은 "너에겐 무한한 애틋함을 느껴"라는 카피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관객들의 눈길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는다.

또한 파란 머리의 소녀 '엠마'를 만나 이전에는 알지 못한 격정적인 사랑과 새로운 삶에 물들어가는 '아델'이 형상화한 듯하여 '가장 따뜻한 색, 블루'를 인생 영화로 손꼽았던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개봉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스크린으로 만나보는 웰메이드 러브 스토리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7월 10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