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맞춤형 진학 컨설팅으로 입시 동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0:05:28
  • -
  • +
  • 인쇄
회원제 도입,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입시면접 밀착 지원 등으로 경쟁력 강화
▲ 지난 22일‘중구 맞춤 진학상담’ 설명회 운영 모습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 상담 체계를 한층 강화하며, 입시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구는 중구진학상담실 연간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진학준비 마스터 플랜 △부모성장 아카데미 △중구 입시 마스터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한다.

먼저, '진학준비 마스터 플랜'을 운영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졸업생까지 전 학년에 걸친 맞춤 컨설팅을 통해 학습법 지도, 학생부 관리, 대입 전략 등 학생 개인별 특성에 맞춘 1:1 맞춤 진학 상담을 주3회(화, 금 ,토) 운영한다.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중구민을 대상으로‘회원제’를 도입해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학교별 특성을 반영한‘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상담실’을 운영해, 중학교는 연 1회, 고등학교는 연 2회까지 상담을 지원한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 비율이 높은 중구 특성을 반영해 특성화고 맞춤 대입 컨설팅도 운영한다.

구는 '부모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해 학부모의 교육 역량 강화에도 주력한다.

먼저‘성장하는 부모 과정’을 운영해 자녀의 발달단계 이해와 학습 지도법 등 자녀 교육 기초를 탄탄히 다진다. 여기에 더해 ‘이끌어주는 부모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이 진로상담사와 학습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함께하는 부모 과정’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들이 교육 현장에 진로교육 보조자로 직접 참여해, 교육 수혜자에서 교육 파트너로 역할을 넓혀가도록 지원한다.

'중구 입시 마스터'를 통해 입시 전략도 빈틈없이 제공한다.

5월에 시작되는 대학별 입학설명회에서는 수시·정시 전형 전략을 설명하며, ‘의치한약수(의대, 치의대, 한의대, 약대, 수의대)’ 특수 전형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능 성적 및 내신 자료를 기반으로 전략 상담과 실전 대비 모의 면접은 물론, 개별 피드백 주간을 운영해 학생들을 밀착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중구가 든든한 입시 동반자가 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학 전략을 세우고, 입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청 씨름부, 인재육성과 사회공헌에 앞장

[뉴스스텝] 영월군청 씨름부(감독 전충식)는 지난 12월2일 진행된 “영월 희망 2026나눔 캠페인” 행사에서 성금 420만 원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영월군청 씨름부는 2025년–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 경장급 1위·소장급 2위·역사급 3위에 입상하여 빛나는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영월군 씨름부는 매년 영월장학회에 꾸준히 장학금 기부를 이어오며 체육 발전뿐 아니라 지역사회

나주시, 키르기스스탄 경제상업부와 에너지 협력 체계 구축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중앙아시아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과 전남 에너지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키르기스스탄 경제상업부와 에너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양국 간 실질 협력 프로젝트 발굴과 신재생에너지와 전력망 분야 전방위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나주시는 지난 2일(현지 시각)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서 열린 ‘Korea–Central Asia Energy Week 2025’ 행사 기간 중 경제상업부와 에너

㈜화신 김태홍 대표,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뉴스스텝] 함안군장학재단은 지난 3일 ㈜화신(대표 김태홍)에서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김태홍 대표가 참석했으며, 기탁금은 장학재단 장학기금으로 적립된다. 김태홍 대표는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받은 관심과 응원을 지역 인재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어 기탁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인재 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