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쏠(SOLE), 데뷔 7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30
  • -
  • +
  • 인쇄
▲ ‘컴백’ 쏠(SOLE), 데뷔 7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 성료!

[뉴스스텝] R&B 아티스트 쏠(SOLE)이 데뷔 7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

쏠은 지난 10일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단독 콘서트 ‘현대카드 Curated 94 SOLE’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9일 새 EP ‘Time Machine (타임 머신)’을 발매하고 컴백한 쏠은 바로 다음 날 단독 공연으로 팬들과 만나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일찍이 전석 매진으로 관심을 실감한 쏠은 신곡을 포함한 풍성한 무대를 이끌며 R&B 감성의 진수를 보여줬다.

이날 쏠은 새 EP 타이틀곡 ‘그럼에도 LOVE’를 비롯한 총 6곡 전곡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쏠만의 소울풀한 보컬과 빈티지 레트로 감성이 조화를 이뤄 관객들을 낭만 가득한 추억 여행에 잠기게 했다.

신곡 외에도 쏠은 ‘RIDE (라이드)’, ‘Slow (슬로우)’, ‘곁에 있어줘’, ‘음음 (Prod. Cosmic Boy)’ 등 그간 많은 사랑을 받은 자신의 대표곡들을 열창하며 귀 호강을 전했다. 팬들 또한 떼창으로 화답하며 열기를 더해갔다.

또한 아티스트 따마(THAMA)와 주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지원사격을 펼쳤다. 쏠과 따마는 이번 앨범 수록곡 ‘Situationship (시추에이션십) (Feat. THAMA)’에 이어 ‘같은 마음 (Feat. THAMA)’을 합동 무대로 선보였고, 주영은 ‘처음 (Feat. SOLE)’으로 쏠과 감미로운 보컬 시너지를 완성했다.

공연 말미 ‘오래오래’ 무대 때는 팬들이 쏠을 위해 준비한 깜짝 슬로건 이벤트가 진행돼 현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또한, 이번 콘서트의 모든 MD가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쏠이 올해 처음 발매한 EP ‘Time Machine’은 그의 한층 풍부해진 R&B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시간이 지나도 바래지 않는 빈티지 레트로 감성을 녹였다.

타이틀곡 ‘그럼에도 LOVE’는 쏠의 취향을 반영한 2000년대 바이브와 영(Young)한 무드가 특징인 곡으로 국내외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쏠은 오는 24일 열리는 ‘2024 카스쿨 페스티벌 (CassCool Festival)’에 출연하며, 이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 “정부조직개편 기후환경에너지부 신설에 맞춰 ESS 에너지자립섬 추진해야”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무소속, 미평·만덕·삼일·묘도)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여수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정부조직 개편과 COP33 유치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ESS 에너지자립섬’ 정책을 제안했다.송 의원은 “사도와 추도의 송전탑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훼손하는 흉물”이라며 “이제는 송전선 없이도 전력을 자급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그

경상원,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 위한 역량 교육 3회에 걸쳐 성료…도내 상인회 140여 명 참여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골목상권 상인회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16일 오후 의정부도시교육재단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기반지원’ 사업 일환으로 노무, 상권 운영 등 다방면에서 상인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일(수원 컨벤션센터), 9일(안양아트센터)에 이어 이날 교육까지 총 3차에 걸쳐 권역별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함께 한 경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