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맛' 한준희 크리에이터가 밝힌 작품 기획 의도 및 캐스팅 비하인드 공개! “이 시대 청춘의 초상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내려 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0:10:03
  • -
  • +
  • 인쇄
▲ 당신의 맛'

[뉴스스텝] 한준희 크리에이터가 ‘당신의 맛’ 기획 의도와 네 배우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5월 12일(월) 밤 10시 첫 방송될 지니 TV 오리지널 ‘당신의 맛’(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쇼트케이크, 크리에이터 한준희, 극본 정수윤, 연출 박단희)은 식품 기업을 물려받기 위해 작은 식당을 인수 합병하는 ‘레시피 사냥꾼’이 된 재벌 상속남 한범우(강하늘 분)와 전주에서 간판도 없는 원 테이블 식당을 운영 중인 똥고집 셰프 모연주(고민시 분)의 전쟁 같은 키친 타카 성장 로맨스다.

영화 ‘차이나타운’, ‘뺑반’을 비롯해 ‘D.P’ 시리즈 등 다수의 히트작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약한영웅 Class’ 시리즈에 이어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특히 그동안 선보였던 묵직하고 사회 풍자적 색채가 짙었던 작품들과 달리 ‘당신의 맛’에서는 재벌 2세 한범우와 본투비 열혈 셰프 모연주의 달콤 쫄깃 로맨스를 그린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한준희 크리에이터는 작품을 맡게된 소감으로 “크리에이터는 작품 전체 계획을 세우는 포지션이다. 대본의 기획, 방향성, 연출자를 비롯한 스태핑, 캐스팅 제안, 후반 작업 감수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크리에이터라는 자리는 계획만큼이나 큰 책임감이 따르기에 다같이 즐거운 과정 안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의 맛’은 지방 중소도시의 한 작은 식당을 배경으로 치열하게 일하고 사랑하고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다. 그간 작업해 왔던 작품들과는 명백하게 다른 장르이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이 시대 청춘들의 또 다른 초상을 그려보고 싶었다”라며 기획 의도를 밝혀 궁금증을 자극하기도 했다.

또한 강하늘, 고민시의 캐스팅 비하인드도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강하늘 배우는 박단희 감독의 1순위, 아니 0순위 캐스팅 배우였다. 그의 유연하고 경쾌하며 기세 좋은 모습이 ‘당신의 맛’에 꼭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작품 안에서 놀라운 활약을 보여줬다”며 강하늘을 향한 깊은 신뢰감을 내비쳤다.

이어 “고민시 배우는 작년 옴니버스 형식의 단편 영화를 함께 촬영했는데 그때 보면서 팔색조 같은 얼굴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작품 기획 후 가장 먼저 대본을 전달했다. 최근 강렬한 장르물들에서 두각을 보였던 고 배우의 새로운 모습을 이번 작품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해 기대감을 더했다.

더불어 김신록, 유수빈 두 배우와 관련한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김신록 배우는 ‘쇼트케이크’ 김명진 대표님이 처음 추천하셨다. 많은 작품에서 훌륭한 연기가 돋보였는데 기존 작품에서 주로 진중한 모습들을 보여줬다면 이번엔 조금 더 러블리하고 위트있는 역할을 같이 해봐도 재밌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리고 유수빈 배우는 벌써 네 번째 함께 하고 있다. 두말할 나위 없이 연기를 참 잘하는 배우다”라며 함께 작업한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한준희 크리에이터는 “’당신의 맛’은 편한 마음으로 맛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 큰 웃음과 흐뭇한 기분, 소소한 행복을 한 상 차림으로 내놓는 작품이 되고자 한다”며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두고 TV 앞에서 가족, 친구들과 옹기종기 모여 웃고 떠들며 볼 수 있는 홈 드라마로 재밌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해 첫 방송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한편, 지니 TV 오리지널 '당신의 맛'은 오는 5월 12일(월) 밤 10시 ENA에서 첫 방송 되며 스트리밍은 본방 직후 KT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