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0회 통일로 미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0:15:09
  • -
  • +
  • 인쇄
▲ 파주시, 제20회 통일로 미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파주시 조리읍은 지난 14일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제20회 통일로 미술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통일로 미술대회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광복 80주년과 봉일천 숨길’이라는 주제로 개최해 청소년들에게 지역 근대문화 유산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 경기도민 등 200여 명이 참가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쳤다.

이어 오후에는 조리읍 행정복지센터 및 도심 일원에서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근대문화거리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한 행진을 비롯해 봉일천 숨길 도장 찍기 여행, 근대문화 체험 등 지역 근대문화유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보현 주민자치회장은 “제20회 통일로 미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 단체와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들 전체가 함께 즐기는 예술 문화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이번 행사는 조리읍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조리읍의 전통과 역사가 깃든 통일로 미술대회가 계속해서 명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