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민선 8기 서대문구정 만족도 67.5%로 조사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6 10:10:26
  • -
  • +
  • 인쇄
㈜리서치앤리서치가 관내 18세 이상 주민 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 서대문구청 청사 전경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민선 8기 구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67.5%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리서치앤리서치가 관내 18세 이상 주민 천 명을 대상으로 6월 14일부터 19일까지 전화와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구는 민선 첫해를 지나는 시점에서 구정 만족도를 파악해 정책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구정 운영에 대한 평가에서는 긍정 평가가 부정 평가의 2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정 운영을 ‘매우 잘하고 있다’ 8.4%, ‘대체로 잘하고 있다’ 22.1%로 긍정 평가가 30.5%였다.

이는 부정 평가 14.7%(매우 못하고 있다 4.1%, 대체로 못하고 있다 10.6%)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1년간의 구정 성과 중 ‘가장 만족하는 분야’를 묻는 질문에는 녹지/환경, 복지/보건, 문화/체육순으로, ‘향후 3년간 역점 추진해야 할 사업’을 묻는 질문에는 경제/일자리, 복지/보건, 도시개발/주택순으로 답했다.

‘분야별’ 주민 만족도를 살펴보면 ▲‘경제’에서는 신촌·이대 상권 활성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 청년 취업·창업 지원 ▲‘교육문화’에서는 생활체육 활성화, 지역특화 문화예술 축제, 진로진학지원센터 등의 교육 지원순으로 높았다.

또한 ▲‘복지’ 분야에서는 어르신 복지, 맞춤형 인생케어서비스, 임신·출산·보육 지원 ▲‘도시개발’ 분야에서는 북아현 과선교·녹지교 착공, 서북권 랜드마크 조성, 주민참여형 재개발 신속 추진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아울러 ▲‘주거환경’ 분야에서는 안산(鞍山) 맨발 황톳길 조성, 연세로 차량 통행, 수변감성도시 조성, 반려견 산책로·놀이터 조성순으로 높게 나왔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사업들에 대해서도 이를 높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민선 8기 2년 차에는 보다 속도감 있고 깊이 있게 각 구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