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비드라마 화제성 1위 차지! "시청자 꽉 잡은 최강의 프로그램…연이은 직관 매진 행렬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0:05:37
  • -
  • +
  • 인쇄
▲ 최강야구

[뉴스스텝] ‘최강야구’가 7월 2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발표한 7월 2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가 1위에 올랐다.

특히 ‘최강야구’는 지난 4월 2024 시즌 개막 후 발표된 아홉 번의 화제성 조사에서 6번이나 1위를 달성하며 월요일 밤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이는 시청률로도 확인할 수 있는 지점이다.

꾸준하게 3%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던 ‘최강야구’는 87회 방송에서 4.4%(닐슨 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화제성 지표인 2049 시청률은 지난 90회 방송에서 월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특히 ‘최강야구’의 2049 시청률은 2024 시즌 시작 이후 단 한 번도 동시간대 1위를 벗어난 적이 없다. 이렇듯 ‘최강야구’를 향한 관심과 사랑은 날이 갈수록 열기를 더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강타한 ‘최강야구’ 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최강야구’는 직관 경기를 개최할 때마다 전석 매진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강야구’는 이번 시즌 5번 연속, 전 시즌 통틀어 13경기 연속으로 직관 경기 티켓을 완판하며 매진 기록을 갈아치우는 중이다.

시청자들을 흠뻑 빠지게 한 ‘최강야구’의 힘은 바로 ‘최강 몬스터즈’ 선수들의 진심이다. 은퇴한 선수들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모인 이들은 오로지 ‘야구를 더 하고 싶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간절하게 경기에 임한다.

매경기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열정에 시청자들은 어느새 ‘최강 몬스터즈’를 응원하는 팬이 되어 그들의 승리를 바란다.

장시원 단장은 이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사상 최강의 야구팀을 만들겠다는 기획으로 시작했다“며 이번 시즌 슬로건이 ‘압도’와 ‘완전 제패’라고 밝혔다.

이 각오처럼 현재 ‘최강 몬스터즈’는 올 시즌 시작 후 9연승이라는 대기록을 거뒀다. 뜨거운 기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최강 몬스터즈’와 ‘최강야구’가 앞으로 써나갈 기록이 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최강 몬스터즈’가 10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그 결과는 오는 22일(월)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91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