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악보존회, 2024년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0:15:11
  • -
  • +
  • 인쇄
▲ 2024년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

[뉴스스텝] (사)고창농악보존회가 운영하는 ‘2024년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가 6일 저녁 고창농악전수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발표회는 전통예술학교 9개월간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농악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발표회를 끝으로 전통예술학교의 대미를 장식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는 고창농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판굿 앉은반’, ‘판굿 선반’, ‘통북 놀이반’, ‘고깔 소고반’, ‘상쇠반’ 등 총 5개반이 개설됐다.

3월27일부터 시작한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했으며, 약 9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구재연 고창농악보존회장은 “일반인들에게 취미생활로 농악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화활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일반인이 농악에 관심을 갖고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농악 저변 인구 확대는 물론,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자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