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매헌시민의숲의 특별한 오후 정원 속 음악회를 만나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0:10:15
  • -
  • +
  • 인쇄
새롭게 단장한 야외예식장에서 선보이는 클래식, 해금, 팝페라 등 다양한 음악과 미라클 매직쇼
▲ '2024 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 행사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매헌시민의숲에서 다양한 음악회를 만날 수 있는 가을축제 ‘Fall in love with forest’를 11월 2일~3일 오후 1시~6시까지 진행한다.

매헌시민의숲은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숲으로 이루어진 공원으로 1986년 아시안게임 및 1988년 서울 올림픽 개최를 기념하여 개장했다. 풍부한 자연환경 뿐만 아니라 지하철이 인접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원으로 윤봉길 의사 기념관을 함께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 장소인 매헌시민의숲 야외예식장은 다소 노후됐던 블록포장의 시설을 지난 7월 정비사업을 통해 한국 고유의 정원방식으로 조성한 곳이다. 특히 호암미술관의 전통 정원 ‘희원’을 모티브로 아름다운 숲과 어울리는 너른 잔디밭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11월 2일에는 자연과 어울리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대금과 플루트, 재즈피아노의 다채로운 앙상블을 만날 수 있는 ‘퓨전국악 연’, 기타와 어우러져 김광석을 노래하는 서정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양선호‘, 신비로운 마술과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는 숲 속 매직쇼 ’동물마술사 나무‘, 3중주 클래식 콘서트 ’포크 앙상블‘, 환상적인 하모니의 부부 팝페라 ’빅토리아‘의 공연이 펼쳐진다.

11월 3일에는 전통악기 해금으로 친숙한 곡을 연주하는 ’해금켜는 은한‘, 다양한 감정과 공감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예술가 콤마‘, 신비로운 마술로 시선을 사로잡는 ’미라클 매직쇼‘, 클래식과 재즈의 흥겨운 매력 ’히즈 앙상블‘, 듣는 이에게 행복을 전하는 아카펠라 그룹 ’굿펠라즈‘의 공연이 아름다운 가을숲을 배경으로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포토존, 나만의 캐리커쳐 그리기가 준비되어 있어 특별하고 꽉 찬 하루를 즐길 수 있다.

시민의숲을 함께 여행할 친구 ‘여행하는 방명돌 만들기’, 가드닝 프로그램 ‘나만의 다육이 화분 꾸미기’, 전통놀이 도구를 직접 꾸며 만들기 해보는 ‘나무 팽이 만들기’, 자신만의 독창적인 패턴으로 만든 액세서리 ‘야광 비즈 팔찌 만들기’, 자연 바람과 함께하는 ‘바람개비 만들기’, 포토존과 오늘의 추억을 그림으로 남기는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 속에서 즐거움을 더해 보자.

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단풍이 물들어가는 아름다운 매헌시민의숲에서 다양한 음악과 함께 휴식과 힐링의 추억을 만들어보기 바란다.”고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