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10:11
  • -
  • +
  • 인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 평창군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이 제60회‘도서관주간’(2024. 4. 12 ~ 4. 18)과‘세계 책의 날’(4월23일)을 맞아 공공도서관(대화, 봉평, 진부, 대관령)과 작은도서관(꿈여울도서관, 방림계촌도서관)에서 4월 한달간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만날 예정이다.

‘도서관주간’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60회를 맞은 올해는‘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평창군립도서관에서 도서관 공통으로 진행하는 행사로는 '연체자 사면', '2023잡지 배부', '4월의 다독자 선정', '자가대출반납기 영수증 응모권 뽑기', '감명깊게읽은 도서의 내용을 엽서로 제출' 등이 있으며 엽서 제출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각 도서관 주요 강연 및 공연으로는 '가장 나다운 퍼스널 컬러', '마법 선물 상자','나만의 아크릴화 그리기', '종이꽃 만들기' 등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증강현실 실감형 독서활동', '청소년 스케치', '엄마 아빠랑 디저트 캔들 만들기', '힐링 시나몬 캔들 만들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가 도서관에서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는 '책 한 보따리!', '책 추천', '청소년 1독 미션', '훼손된 도서 찾기', '도서관이 주는 책&선물', '도서관에서 행운을 잡아라', '나무는 좋다' 등이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따뜻한 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경험하고, 책이 주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필리핀 교원, 전북서 디지털 교육 역량 길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을 초청, 오는 30일까지 ‘2025 교류협력국 교원 초청 디지털 교육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필리핀 교원의 AI 디지털 수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과 필리핀 간 교육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필리핀 교원들은 △AI·로봇 기반 교수학습 체험 △스마트 교실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어르신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9월 23일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내 생신이 다가오는 1인가구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미역국, 밥, 불고기, 잡채, 전, 떡, 과일, 꽈리멸치볶음 등을 고삼면에서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30여 가구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임은자 고삼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고삼면 새마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명절수당 지급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10일 열린 제386회 제2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들의 명절수당 미지급 문제를 지적하며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중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만 명절수당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와 이주여성 피해자를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