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4년 제3회 기술창업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0:10:22
  • -
  • +
  • 인쇄
4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창원특례시, 2024년 제3회 기술창업 포럼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방안’이란 주제로 ‘제3회 창원특례시 기술창업 포럼’을 오는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경남도 글로벌 창업축제 ‘GSAT 2024’(4.1.~3.)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창업유관기관 관계자, 투자자(VC·AC)를 대상으로 포럼 발제와 패널 참여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여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럼 발제는 ▶세계비즈니스앤젤투자포럼 김대진 한국 세나토의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디자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경영전략본부 최지영 본부장의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 성장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토크콘서트는 홍정효 경남대학교 대외 부총장 주재로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공성현 사무국장 ▶(주)더개리슨 안동옥 대표 ▶(주)인라이트벤처스 유동기 대표 ▶ 시리즈벤처스(유) 박준상 공동대표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벤처지원 허세명 팀장 ▶(주)공공 이선언 대표 ▶(주)이플로우 윤수한 대표가 패널로 참석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침체되고 있는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희망이 바로 스타트업”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서 지역을 넘어 글로벌로 나아가는 많은 스타트업이 배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