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가유산 내가 직접 소개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0:10:17
  • -
  • +
  • 인쇄
2기 군산문화유산야행“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양성교육생 모집
▲ 어린이해설사

[뉴스스텝] 군산시는 국가유산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군산문화유산야행 (8월 16~17일 8월 23~24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군산 지역 국가유산을 소개할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양성과정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15명씩 두개반을 모집하여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5회 수업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5월 27일 10시부터 5월 31일 오후 4시까지 군산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모집하는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2기는 군산문화유산야행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가유산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게 되며, 이를 통해 우리지역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앞장서서 지켜나가는 뜻깊은 활동이다.

김현석 문화예술과장은 “초등학생들이 야행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국가유산을 설명함으로써 군산 지역의 국가유산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관심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야행 때 추진된 어린이 해설사 프로그램은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아시아 대회에서 베스트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피너클 어워드 세계대회에서도 좋은 소식이 들리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