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세계유산센터, 공주, 부여, 익산에서 전국 초등학생 대상 “백제 퀴즈왕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0:10:11
  • -
  • +
  • 인쇄
▲ 백제 퀴즈왕 대회

[뉴스스텝]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기영)는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2023 온앤오프 백제퀴즈왕 대회”를 개최한다.

퀴즈대회는 백제와 관련된 퀴즈를 풀며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보다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9월 9일), 부여 정림사지(9월 16일), 익산 미륵사지(9월 10일)에서 열띤 예선을 거쳐, 10월에 TJB 공개홀에서 결선이 치러진다.

예선은 학생과 보호자가 2인 1팀으로 각 지역 회차별 100팀이 모여 퀴즈를 풀게 되며, 결선은 보호자 없이 학생 단독으로 퀴즈를 풀게 된다.

참가신청은 TJB 대전방송 이벤트 페이지 또는 아래(*이미지 배치 위치에 따라 위/아래/왼쪽/오른쪽) 이미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8월 31일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문화재청과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재)백제세계유산센터, 그리고 TJB대전방송과 JTV전주방송이 함께하며,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고 퀴즈왕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퀴즈대회가 끝난 후 각 지역에서 문화재야행, 미디어아트 등의 행사가 있으니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재단법인 백제세계유산센터 김기영 이사장은 “퀴즈대회에 오셔서 좋은 추억도 쌓고 2023 온앤온프 백제퀴즈왕 대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