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비대면 졸업행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7 10:10:15
  • -
  • +
  • 인쇄
꽃다발, 풍선 등 졸업축하키트로 가정 내 가족과 함께하는 축하파티 지원
▲ 드림스타트 졸업축하키트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교 졸업 아동 32가정에 비대면 졸업식 키트를 지원했다.

성동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만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꿈아날자 강사파견, 심리검사, 스포츠교실 등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아동발달 4대 영역별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초등학교 졸업을 맞은 아동의 성장을 가족이 지원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꽃다발과 현수막, 풍선, 카드 등을 포함하며 가정 내에서 함께 졸업을 축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드림스타트 아동 보호자 이 모씨는 “집에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축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어 좋았고, 그동안 아이에게 다양한 지원을 해준 아동 통합사례관리사 선생님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졸업을 축하드리며, 취약계층 가정 지원으로 아동의 밝은 미래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지난 25일 능주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최근 발표된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 '아동·청소년 삶의 질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스트레스 인지율, 범불안장애 경험률, 우울, 자살률 등)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하

전주 전통 김장문화, 전라감영에서 되살린다!

[뉴스스텝] 전라감영에서 전주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라감영 서편부지에서 ‘2025 전라감영의 날’ 행사인 ‘담그랑께 나누랑께’를 개최한다.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전라도를 대표하며 정치·문화·경제 중심지 역할을 해온 역사적 공간으로, 이번 행사는 전통 김장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중국에서 투자유치 활동 펼쳐

[뉴스스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Shanghai), 우시(Wuxi), 닝보(Ningbo) 일대에서 하동지구 산업단지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정은 제조업 기반이 강한 주요 도시에서 대송산단 중심의 하동지구를 적극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투자유치단은 25일, 상하이의 세계한인경제무역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