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도서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10:15:17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도서관이 2월부터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문화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공연,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창군립도서관에서는 책과 연계한 다양한 공예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고창군립성호도서관에서도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놀아요’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와 독후활동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는 매달초 고창군 통합예약시스템 및 전화, 방문 등을 통해서 사전접수를 받아 운영되며 11월까지 매달 진행된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에는 ‘대출 두배로 데이-도서대출 권수를 두배로 늘려주는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으로, 책을 사랑하는 군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도서관이 지역사회 문화 활동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