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민주평통‘평화통일 염원 한마음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0:15:05
  • -
  • +
  • 인쇄
▲ 남해 민주평통, 한마음대회 개최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해군협의회는 지난 18일 오전 이락사 첨망대에서 ‘2023년 자유민주주의 체제 평화통일 염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민주평통, 민족통일, 건국회, 재향군인회, 한국자유총연맹 관계자와 군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남해 평화의 길’을 걸으며 국난극복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남해 평화의 길’은 이순신 장군 유해 운구행렬을 따라 조성된 남해 바래길 ‘이순신 호국길’ 일부를 활용해 민주평통 남해군협의회에서 발굴한 길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서재심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이락사 첨망대에서 개회식을 개최했으며, 이순신 순국공원을 지나 충렬사를 잇는 평화의 길을 걸으며 바래길도 즐기고 역사의 현장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걷기 후 충렬사 광장에서 ‘내가 생각하는 통일이야기’라는 주제로 평화통일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창우 협의회장은 “평화의 길을 걸으며 통일의 의미에 대해 되새겨 보고 평화를 염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민주평통 자문위원들과 함께 지역 내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