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사천시장배 와룡울트라랠리 전국산악자전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0:05:06
  • -
  • +
  • 인쇄
▲ 제17회 사천시장배 와룡울트라랠리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뉴스스텝] ‘제17회 사천시장배 와룡울트라랠리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오는 3월 30일 사천시 노을광장에서 열린다.

사천시자전거연맹(회장 신창용)이 주최·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약 500명의 산악자전거(MTB) 동호인과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와 하프코스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와룡산의 수려한 자연 속에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경험하게 된다.

풀코스는 높은 난이도와 체력 소모가 큰 만큼 경험 많은 라이더들에게 도전의 장이 될 예정이며, 하프코스는 비교적 여유로운 코스로 초보 라이더들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참가 선수들은 사천시청 노을광장을 출발, 등용사, 백천사, 사천강 뚝방길, 구암 임도, 가곡재 등을 힘차게 질주하며 아찔한 스릴과 함께 사천의 수려한 풍광을 즐기게 된다.

사천시와 사천시자전거연맹은 사고 발생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교통통제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사천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자전거연맹 관계자는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넘어 스포츠를 통한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회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사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최고의 레이스가 될 것이다. 사천의 푸른 자연 속을 달리는 열정 가득한 라이더들의 모습을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