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애경산업(주), 취약계층 위한 생활용품 ‘희망꾸러미’ 3,000세트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0:10:21
  • -
  • +
  • 인쇄
서울시, 애경산업(주)과 함께 18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기부전달식 진행
▲ 희망꾸러미

[뉴스스텝] 서울시와 애경산업(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가 18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한 '2022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을 진행한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애경산업(주)의 자사제품인 세제, 샴푸, 치약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 3,000세트(10억원 상당)가 기부된다.

기부된 희망꾸러미는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에 입고되어 25개 자치구 기초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서울시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주)은 ‘사랑(愛)과 존경(敬)’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하여 2012년부터 서울시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는 희망꾸러미 나눔행사를 통해 총 3만3천가구에게 65억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지금까지 337억원 상당의 자사제품을 기부해왔다.

한편, 서울시는 애경산업(주) 등 민간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취약계층 복지증진 등을 위하여 혹서기․혹한기 생활용품 지원, 저소득가구 환경개선 지원, 방역물품 지원,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신영 애경산업(주) 상무는 “이번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이 서울시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애경산업(주)은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어려운 시기에 기업들도 선뜻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것이 쉽지 않음에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애경산업(주)에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주변의 힘든 이웃이 후원해주신 생필품으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서울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있지 않도록 세밀하게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여성회관, 2025년 교육수료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3일 창녕군여성회관에서 ‘2025년도 창녕군여성회관 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창녕군여성회관은 군민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올해 총 976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기술교육 분야에서는 59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문화·소양 분야에서는 15명이 각종 예술대전에 출전해 입상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수료식에서는 손쉬운옷만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수강생 작품발표회’ 성료

[뉴스스텝]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목효)는 3일 금암동 주민센터에서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공개하고,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서는 사진 캘리그라피 어반스케치 △한글서예 등의 작품 전시와 타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또한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가을밤 물든 '여강 폴 나잇 버스킹' 종료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 시즌을 맞아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일원에서 운영한 '여강 폴 나잇 버스킹'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프로그램은 총 28회 진행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약 2만여 명이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선선한 가을 저녁, 출렁다리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공연에 참여하며 현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