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미니콘서트 포유(For you)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0:10:34
  • -
  • +
  • 인쇄
강원미래인재 양태환, 박솔지 재능기부 공연을 위해 강원중학교 찾아
▲ 미니콘서트 포유(For you)

[뉴스스텝]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29일 도내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고자 강원미래인재인 일렉기타 양태환, 한국무용 유망주 박솔지 양과 함께 강원중학교를 찾아 미니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공연은 인평원의 미래인재로 선발돼 세계가 주목하는 천재 기타리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양태환 군과 한국무용 유망주로 기대가 큰 박솔지 양이 참여하여 강원중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갈채를 받았다.

공연 프로그램으로 양태환 군은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비틀즈의 ‘Let it be’, 솔로 일렉트릭 기타 버전으로 일반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Canon rock’, 90년대 대중가요로 인기를 끌었던 마로니에의 ‘칵테일 사랑’ 등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다채롭게 연출했으며, 박솔지 양은 전통 한국무용인 태평무와 함께 소고놀이의 독특한 춤사위와 가락을 짜임새 있게 구성한 소고춤을 선보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체험을 선사했다.

도내 시군에서 주관하는 축제 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양태환 군은 “관객들이 비슷한 나이 또래여서 다른 어떤 공연보다도 신나고 즐거웠다”며 “올해 안에 기회가 된다면 도내 다른 지역의 학생들과 또다시 함께 호흡하며 즐기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한국무용을 시작한 박솔지 양은 “다양한 관객들 앞에서 무대를 경험하고 있지만 오늘처럼 같은 나이 친구들 앞에서 공연을 하는 것이 흔한 기회는 아니다” 라며 “평소 공연 때보다 많이 떨렸지만 가슴 뛰는 설렘으로 공연을 하게 돼서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며 소감을 전했다.

인평원은 2005년부터 분야별 우수 미래인재를 발굴·지원하는 미래인재 육성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06명의 미래인재를 선발하여 49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미래인재의 수혜와 보은의 선순환 정착을 위해 지난해 대관령음악제와 연계한 영아티스트 콘서트, 첼리스트 한재민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하고 있으며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멘토링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