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암에서 자율차 타고, 따릉이도 무료로 이용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0:10:22
  • -
  • +
  • 인쇄
서울시, 42dot과 함께 10월 21일부터 자율차 이용 승객 따릉이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 서울시, 상암에서 자율차 타고, 따릉이도 무료로 이용하세요

[뉴스스텝] 서울시는 10월 21일일부터 42dot과 함께 상암에서 자율차를 이용한 모든 탑승객에게 따릉이 이용 쿠폰(1시간 이용권 1,000원 상당)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상암에는 4개 노선, 7대의 자율차가 운행 중이며 모든 노선에서 자율주행차 탑승 시 따릉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상암 노을․하늘공원 등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율차도 타고, 따릉이 무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암에서 가을의 정취와 미래교통을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따릉이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시가 42dot과 함께 민관협업으로 구축한 서울 자율차 전용 호출앱(TAP!)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야 한다.

해당 앱에서 회원가입과 함께 결제수단(카드)을 등록하면 시민 누구나 실시간 자율차를 호출하여 이용할 수 있고, 탑승이 완료되면 탑승객에게 문자로 따릉이 쿠폰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TAP!으로 자율차 호출하여 첫 탑승 시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두 번째 탑승부터는 자율주행버스는 인당 1,200원, 그 외 승용형 차량은 승객수와 관계없이 회당 2,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이동거리에 상관없이 기본요금만 내면 된다.

이번 따릉이 무료쿠폰 증정은 총 3,000매 규모이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조기 소진 시에서는 일정이 단축 될 수 있다.

백 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가을을 맞아 상암 내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미래교통인 자율차, 친환경 따릉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다양한 자율차 체험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교통수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