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관내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0:10:12
  • -
  • +
  • 인쇄
▲ 동두천시, 관내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8월 28일, 29일 이틀에 걸쳐 동두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의 공연장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한 미래교육협력사업 중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체험’ 사업의 일환이다.

작품은 청소년 필독서인 정은숙 작가의 원작 ‘용기없는 일주일’을 뮤지컬로 탄생시켜 공연장이 하나의 거대한 교실이 되고 관객들과 함께 제3의 아이를 추리하는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진행됐다.

또한 관객과 배우가 함께하는 이머시브 공연 형식으로 공연 직후 ‘용기있는토크쇼’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능동적인 활동을 끌어내 배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지역에서 문화공연을 직접 만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공연장을 찾은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학생들이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체험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동두천시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고인쇄박물관, ‘일회용품 사용 근절’ 결의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은 21일 ‘일회용품 없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품 근절 추진을 결의했다.이번 다짐은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 낭비는 물론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것에 경각심을 갖고, 부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직원들은 일회용 컵, 물티슈, 1회용 생수병, 비닐봉투 등 12대 일회용품에 대한 근절을 통해

진천군, 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충북 17개 노인복지관의 기관장과 실무자, 선배 시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해당 대회는 충북지역의 선배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선배 시민들이 지역의

울주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 울주군의회 군의원, 새울본부 대외협력처장, 에너지정책과장, 서생면·온양읍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위원회는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