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민 200명에게 행복을 선물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0:15:15
  • -
  • +
  • 인쇄
하동 하버드작은도서관, 경남문화예술회관 ‘2023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 관람
▲ 하동군민 200명에게 행복을 선물하다

[뉴스스텝] 하동 하버드작은도서관은 하동군민 200여명이 지난 5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 공연장에서 열린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을 관람했다고 19일 밝혔다.

진주문화원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최한 2023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서부경남 도민에게 감동을 선사해 귀감이 됐다.

전 세계인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운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크리스마스에 담긴 의미를 오페라, 뮤지컬, 합창으로 표현한 공연으로 총 3막으로 구성돼 있다.

1막은 2000년 전 아기 예수의 탄생 과정을 오페라로 실감 나게 선보여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2막은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모티브로 말괄량이 소녀 안나가 가족의 사랑을 발견하는 내용을 뮤지컬로 표현했다. 화려한 무대 세트와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수준 높은 연기력은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3막은 헨델의 오라토리오와 크리스마스 명곡으로 이뤄진 합창으로 고급스럽고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뤘다는 극찬을 받았다.

그라시아스 합창단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다사다난한 한 해가 저물어간다. 관객들이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관람하면서 함께 웃고 함께 기뻐하면 좋겠다. 그 기쁨으로 어려움을 잊고 밝은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고 말했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안산을 시작으로 광주, 전주, 강릉, 거제, 창원, 고양, 진주를 거쳐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 6∼10일 9회 공연했으며 서울, 용인, 대구, 대전, 천안을 끝으로 총 14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에 하동에서는 하버드작은도서관을 비롯해 하동한마음실버회, 한국전력공사, 서경방송, 카페포레, 가토베이커리 등 여러 기업과 단체가 200여 명의 문화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의 관람을 지원해 의미가 깊었다.

악양면에 사는 김모 어르신은 “태어나서 이런 공연은 처음 봤다. 공연이 너무 좋았다. 초청해 줘 고맙다”고 말했으며, 하동읍에 사는 오모 어르신은 “1막, 2막, 3막 전부 좋았다. 특히 1막에서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을 정확하게 표현해 줬다”고 밝혔다.

하동읍에 사는 김모 씨는 “바쁘게 살다 모처럼 가족과 함께 이런 공연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보내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