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튀르키예 뷰첵메제시 청소년 상호 교류 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05
  • -
  • +
  • 인쇄
양 국에서 축제관람,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 ‘멜하바! 나의 친구!’ 청소년 상호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천안시 청소년 10명이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로 떠나기 위해 공항에서 단체사진을 찍었다.

[뉴스스텝]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 청소년 10명이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를 방문해 현지 청소년들과 상호교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천안시와 교류를 시작한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는 2013년에 정식으로 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천안시와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천안시와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는 청소년 상호 교류 프로그램 ‘멜하바! 나의 친구!’를 진행한다.

먼저 튀르키예 뷰첵메제시에 방문한 천안시 청소년들은 축제를 관람하고, 이스탄불 시티투어, 튀르키예 청소년 홈스테이 등에 참여한다.

8월 10일에는 뷰첵메제시 청소년들이 천안시 방문해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축제 관람, 부산UN공원 방문, 천안시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윤여숭 관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천안시와 자매도시인 튀르키예 뷰첵메제시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