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겨울철 공사현장 안전 및 품질 특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0:15:06
  • -
  • +
  • 인쇄
“국립소방병원 건립공사” 현장 찾아 동절기 안전 대책 및 품질 확인
▲ 조달청

[뉴스스텝] 조달청은 11일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 ‘국립소방병원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동절기 대비 안전조치 사항과 시공품질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현장이 위치한 음성은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인근지역보다 기온이 낮고 눈과 비가 자주 내려 동절기 각별한 안전관리가 요구된다. 특히 최근의 기록적 폭설로 농가 비닐하우스 파손 등 많은 피해가 있었다.

강성민 시설사업국장은 이날 국립소방병원 건립공사 현장을 찾아 폭설·한파에 대비한 △염화칼슘 등 제설자재 및 장비 확보, △근로자 한랭질환 예방용 방한·발열비품 구비 등 안전사항과 △동절기 보호양생 및 시공계획 등 품질사항을 집중 확인했다.

조달청은 국립소방병원 현장을 포함해 시공 중인 27개 현장을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 및 품질 점검을 실시했고 제설자재 추가 확보, 가설재 및 안전난간 보강 등 보완 조치 중이다.

강성민 국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이번 겨울 많은 눈과 강추위가 예상된다”면서, “겨울철 미끄럼 방지, 낙상사고 및 동상 예방 등 동절기 근로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공 품질확보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