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도서관, 8월 테마 ‘책읽기’주제로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0:05:25
  • -
  • +
  • 인쇄
일반 대상 필사, 어린이 대상 독후활동 운영
▲ 1. 천안시 두정도서관의 8월 테마 ‘책읽기’ 홍보문

[뉴스스텝]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의 8월 테마 ‘책읽기’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두정도서관은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일 년 열두 달 독서와 연계된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책읽기’를 제주로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제공한다.

또 책읽기의 설렘과 즐거움을 노래한 그림책 ‘책이 좋은 걸 어떡해’의 원화를 전시한다. 일반 대상으론 올해 시민독서릴레이로 선정된 도서인 ‘유령의 마음으로’을 필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으론 ‘급식 알바 구드래곤’을 다양한 독후활동과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으로 독서가 즐거움이 되는 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독서릴레이 선정도서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면서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고,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접수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문화행사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충혼탑 참배와 새해 다짐식으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일,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안동 충혼탑 참배와 새해 다짐식을 차례로 진행하며 2026년 공식 업무의 첫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침 안동 충혼탑에서 열린 참배에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부교육감, 국․과장 등 본청 간부와 안동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경안고등학교 주니어 ROTC 학생 등 46명이 참석해 헌화와 분향, 묵념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

장성군 “건동광산 개발 지원, 국가 차원에서 제도 개선 필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 첫 결재 안건으로 고려시멘트 건동광산 개발 지원에 관한 대통령 서한문을 채택했다.군에 따르면 2일 김한종 군수가 집무실에서 해당 서한문에 서명하며, 건동광산 개발에 대한 군의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기존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은 석탄 광산만 지원하고 있어, 건동광산 같은 석회석 광산은 혜택을 받지 못한다. 석회석 광산 역시 석탄 광산 못지않게 국가 산업 기반 형성에

장성군의회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장성군의회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시무식을 갖고 힘찬 새해 첫발을 내디뎠다.시무식에 앞서 장성군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충혼탑과 박수량 백비를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그리고 선현들의 뜻을 기리며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이날 시무식은 국민의례 신년사 떡케이크 커팅식 새해 청렴 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심민섭 의장은 신년사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