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에이코닉, ‘시선추적 기반 이커머스 혁신 솔루션’ 함께 개발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10:05:11
  • -
  • +
  • 인쇄
▲ 왼쪽부터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와 에이코닉 김규식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본투글로벌센터]

 

[뉴스스텝]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기술 개발 스타트업인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에이코닉(대표 김규식, 나현정)과 손잡고 ‘이커머스 혁신 솔루션’을 개발한다.

본투글로벌(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비주얼캠프는 30일 에이코닉과 시선추적 기술 기반의 이커머스 솔루션 개발 시범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주얼캠프의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SeeSo (이하 ‘시소’)를 에이코닉의 이커머스 구축 플랫폼 CONIA (이하 ‘코니아’)에 적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시선 기반 구매 프로세스 고객 인터랙티브 경험 향상 소비자 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관련 기술과 사업을 개발할 계획이다.

비주얼캠프의 시소는 별도 하드웨어가 없어도 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 전면 카메라나 웹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어디를 얼마나 응시하는지 시선 추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이를 에이코닉의 올인원 이커머스 솔루션 제공 플랫폼 코니아에 적용 시켜 시선추적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이커머스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상품 추천 시스템에 시선 추적 기술이 더해져 시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구매 전환율 상승 추천 성능 향상 시선 데이터-기존 데이터 융합을 통한 CRM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시선추적 기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새로운 추천 시스템 성능을 코니아의 입점 기업들과 사용자들이 모두 경험할 것”이라며 “에이코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고, 이후 더 많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우리 회사의 시선추적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코닉 김규식 대표는 “코니아를 통해 비주얼캠프의 시소를 경험한 사용자들은 천편일률적인 커머스에서 하는 흔한 구매가 아닌 재미있고 신선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소비자에게는 재미있고 친근한 기술력을 제공하고, 코니아에 입점한 제조사나 브랜드에게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해 상생을 강화할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