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아이코닉스와 잔망루피 활용 브랜딩 협업 진행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0:00:15
  • -
  • +
  • 인쇄
공사, 아이코닉스와 협업해 잔망루피 캐릭터 활용 브랜딩 영상 송출 등
▲ 지난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아이코닉스 간 ‘공동 브랜딩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범호 부사장(사진 왼쪽)이 협약체결 후 ㈜아이코닉스 최중구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5일 공사 회의실에서 ㈜아이코닉스(대표이사 최종일)와 ‘공동 브랜딩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범호 부사장, ㈜아이코닉스 최중구 부사장 등 양 사 관계자 약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대한민국 대표 관문 인천공항과 대한민국 대표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의 만남으로, 인천공항의 브랜드 자산과 ㈜아이코닉스의 캐릭터 IP(지식 재산권)를 결합해 브랜드 가치 상호증진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인천공항 내 다양한 공간과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잔망루피 캐릭터가 등장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잔망루피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동계 성수기부터 △여객터미널 내 공동 브랜딩 영상 송출 △셀프 체크인 이용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면세점 프로모션 △수하물 카트 내 광고 게재 △안내로봇(에어스타) 활용 프로모션 등 다양한 브랜딩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 사는 향후 해외시장을 겨냥한 추가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는 등 국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상호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잔망루피는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아이코닉스의 캐릭터로, 이번 공동 브랜딩 활동을 통해 인천공항은 국내‧외 여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잔망루피 캐릭터 역시 인천공항을 무대로 글로벌 인지도를 한층 더 향상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외 여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인천공항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 우수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