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도내 업체 계약실적 평가 ‘우수’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9:20:17
  • -
  • +
  • 인쇄
지역업체 수주 확대 노력 결실…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 속초시, 도내 업체 계약실적 평가 ‘우수’ 달성

[뉴스스텝]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가 실시한 도내 업체 계약실적 평가에서 속초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지역업체 수주 확대와 행정절차 혁신이 동시에 이뤄지며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표창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속초시는 사업의 계획 단계부터 지역업체 참여를 적극 유도해 지역 생산품 우선구매를 실천해 왔다.

발주계획과 수의계약 현황도 투명하게 공개해 관내 기업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그 결과 도내업체 수주율이 크게 올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행정절차 간소화도 주목할 만하다.

시는 기존 7종, 최대 22장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 3장으로 대폭 줄였다.

절차 간소화로 계약 당사자의 불편을 줄였고, 종이 사용을 최소화해 탄소중립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업무 누락과 지연을 줄이기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

시는 ‘각종 사업의 인허가 행정절차 및 사업추진 기본지침’을 배포해 실무 혼선을 줄였으며, 공공계약 컨설팅과 정기 교육을 통해 실무자 역량 강화를 지속해 왔다.

이 같은 개선책은 계약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업체와의 상생을 강화하는 기반이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도 개선과 혁신 행정을 통해 지역업체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투명한 계약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