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거리에 발길 몰렸다…속초시 2025 로데오 마켓 순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0:00:07
  • -
  • +
  • 인쇄
설악로데오거리 상권 회복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 본격화
▲ 로데오 마켓

[뉴스스텝] 속초 설악로데오거리에 다시 활기가 돌고 있다.

속초시가 7월부터 매월 둘째·넷째 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간 운영하는 ‘2025 로데오 마켓’이 침체됐던 거리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지역경제 회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특히, 행사 기간 인근의 로데오 1·2 주차장에는 행사를 개최하지 않은 기간 대비 약 40% 이상의 차량이 들어오며 관광객과 시민의 발걸음이 늘어났음을 보여주었다.

2025 로데오 마켓은 속초시가 설악로데오거리 상권의 활성화와 지역 상인, 예비 창업자들의 판로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7월 11일 첫선을 보였으며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주 금요일, 토요일에 열린다.

행사장에는 매회 20여 개의 판매 부스가 들어서며, 수공예품, 잡화, 지역특산품 등 특색있는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든 부스는 정찰제로 운영되며, 일회용품 대신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권장하는 등 소비자 신뢰와 지속 가능성을 모두 잡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효과는 차량 입차 통계를 통해 수치로 확인할 수 있었다. 첫 행사가 열린 7월 11, 12일 이틀간 로데오 1·2 주차장에는 총 1,823대의 차량이 입차했다. 반면 행사가 없던 18, 19일에는 1,272대로 큰 폭으로 감소했고, 두 번째 행사가 열린 25, 26일에는 1,730대로 다시 늘었다. 두 차례 진행된 행사에서 평균 입차 수는 약 1,777대로 행사가 없던 기간 대비 40% 가까이 증가했다.

속초시는 9월부터 시작 시각을 1시간 앞당겨 3시부터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거리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크리스마스 축제도 함께 개최하여 더욱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로데오 마켓은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 관광객 모두 참여하고 함께 즐기며 상생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로, 설악로데오거리가 재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마중물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욱 쾌적하고 다채로운 행사 구성을 통해 로데오마켓이 하나의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나아가 설악로데오거리가 언제나 찾고 싶은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 로데오 마켓은 8월 22일과 23일에 개최된다. 운영시간은 오후 4시부터 9시까지이며, 20여 개의 판매 부스가 다채로운 제품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