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로, 소풍’기획전시 성황리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9:55:37
  • -
  • +
  • 인쇄
6월 30일까지 창생플랫폼
▲ ‘남해로, 소풍’기획전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10일 창생플랫폼에서 ‘남해로(路), 소풍’ 기획전시 오프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2025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맞아 잊혀져 가는 소풍 문화를 조명하고, 소풍의 감성을 현대 여행으로 확장해 ‘남해로 떠나는 소풍’이라는 주제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오프닝 행사에서는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발권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전시기획 의도 설명, 전시 도슨트 투어, 고전영화 ‘고교얄개’ 상영 등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마치 어린 시절 소풍 전날 밤처럼 설레는 전시였다”고 입을 모았다.

전시는 1부 ‘소풍의 추억’과 2부 ‘남해로, 소풍’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1층 라운지)에서는 70~80년대 학창 시절의 소풍 풍경을 복원한 전시 오브제를 비롯해 소풍, 학창시절, 남해군의 옛 사진과 이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재현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직접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거나 추억의 LP·비디오·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부(2층 콘텐츠홀)에서는 남해 바다를 테마로 한 전시가 펼쳐진다. ‘서핑, 캠핑 등 현대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남해로 소풍을 떠나자’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표를 발권하고, 소풍을 떠나는 듯한 기분으로 전시를 둘러봤다”며,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본 전시는 6월 30일까지 창생플랫폼에서 계속되며, 전시 기간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풍도시락 종합클래스, 인센스틱 클래스, 수제베이컨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 시절 소풍의 설렘과 그 시절의 정서를 다시 떠올리고, 새로운 추억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라며, 일상에 작은 쉼표와 기쁨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