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11대 상권이 뜬다! '마포 골목상권 붐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9:55:38
  • -
  • +
  • 인쇄
6월 14일 오후 3시부터 상권별 먹거리와 판매부스 운영
▲ 골목상권 붐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마포구는 6월 14일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레드로드 R1 광장에서 ‘마포 골목상권 붐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 홍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마포구 11대 상권의 매력을 주민과 레드로드 방문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마포구는 이번 행사를 마포구 11대 상권 선포식과 상권별 먹거리·판매 부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민다.

마포구 11대 상권 선포식은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오후 5시 30분 레드로드 R1 무대에서 열리며, 지역 상권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한 상권 홍보 영상 상영과 퍼포먼스, 개그맨 김홍남의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상권별 먹거리 부스에서는 오후 3시부터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과 볼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개그맨 김용명과 함께 상권 부스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주물럭과 숯불갈비로 유명한 용강동상점가 부스에서는 돼지갈비와 갈비김밥을 맛볼 수 있다. 갈매기골목으로 알려진 도화동상점가 부스에서는 갈매기살을 활용한 ‘마포갈매기 타코’가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연남동 골목형상점가 부스에서는 소품과 도서,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아현·망원·망원동월드컵·마포농수산물시장과 홍대걷고싶은거리·홍대소상공인 상점가, 방울내길·홍대 레드로드 골목형 상점가, 합정동 먹자골목(합정동상가번영회) 등이 참여해 다채로운 맛과 개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

또한, 마포구는 SNS를 통해 축제를 홍보하는 방문객에게 상권별 먹거리 및 판매 부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디지털 온누리 가입 이벤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회원기업에서 직접 생산한 화장품 및 간식 체험 기회 등도 준비돼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선포식과 상권 부스 외에 오후 4시부터는 아이돌 그룹 LOVEONE, X909의 무대와 라틴댄스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7시에는 마포구 지역예술인 버스킹 축제인 ‘마포인디路’ 공연(진현, HEEBIN, 이윤주, 물장구클럽, 김재국(타카피) 출연)이 진행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마포구 골목상권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레드로드, 도화꽃길, 용강맛길 등 권역별 주제와 이야기를 갖춘 11대 상권을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길, 멘토와 함께 찾는다” 남양주시, ‘2025년 청년취업 멘토링 콘서트’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 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2025년 청년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난의 현실과 더 좋은 일자리를 향한 청년들의 간절한 기대를 생생히 보여줬다.이번 콘서트는 변화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청년들이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세우고, 직무 이해와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특강과 멘토링 중심으

수원특례시,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연계 ‘붐업 물가안정 릴레이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22~30일)’와 연계해 지역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장려하는 ‘붐업 물가안정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22일 송죽솔대 골목형상점가 일원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오금희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수원시지회장, 소비자단체 회원, 물가모니터요원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안내했다.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이 열리는 동안 4개 구청

재(在) 백석충청향우회, 양주시 백석읍에 백미 10kg 30포 기부

[뉴스스텝] 양주시 백석읍(읍장 백승호)이 지난 22일 재(在)백석읍충청향우회(회장 백승만)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백미 10kg 30포를 기부받았다. 이날 백승만 회장과 회원 11명은 백석읍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 활동의 뜻을 전했다. 재(在)백석읍충청향우회는 매년 연말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하고 있다. 백승만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것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