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장송모도자연구원에서 도자 체험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09:55:19
  • -
  • +
  • 인쇄
생소했던 도자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어 인기
▲ 횡성군, 장송모도자연구원에서 도자 체험행사 운영

[뉴스스텝] 횡성군은 공근면에 있는 장송모도자연구원에서 횡성의 무형문화재 도자(조선백자) 관련 체험행사를 12월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지역문화 활력 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며, 체험을 통해 도자를 새로운 취미와 여가로 삼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횡성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전에 신청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체험은 전시관 관람과 물레 체험, 초벌구이 체험, 전통 가마 관람 등의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그릇에 그림으로 담아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작품을 만들고, 완성품을 집으로 가지고 가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가장 만족해했다.

김성태 문화관광과장은 “참가자들께서 조선백자에 대해 배우고 가족 또는 동행자와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계속해서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송모 선생은 강원도 무형문화재 6호로서 지난 1998년부터 횡성 장송모도자연구원을 운영했으며, 현재 다양한 작품활동으로 도자 문화의 맥을 계승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